메인메뉴 바로가기 본문으로 바로가기
홈 알림마당활동사진

활동사진

활동사진 상세보기
진주학생문화나눔터 ‘다움’ 개관
작성자 팽선우 등록일 2024.02.16

 

경상남도진주교육지원청(교육장 이외숙)은 23일 진주교육지원청 터 안에 있는 배영초등학교 본관동에서 진주학생문화나눔터다움개관식을 열었다.

 

이날 행사에는 박종훈 교육감김진부 경남도의회 의장조규일 진주시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해 개관을 축하했다개관식은 진주 100년의 학교 배영초등학교 영상’, 축사경과보고축하 공연테이프 자르기시설 관람 순으로 열렸으며 관악 앙상블창작 댄스 등의 공연도 함께 진행됐다.

 

다움은 국가등록문화재(582)인 옛 배영초등학교 본관을 새로 단장하여 근대 문화 유산의 역사적 가치를 계승하고 지역 문화 예술 공간을 만들고자 조성됐다지난 2019년 4월 기본 계획을 수립하고, 2019년 8월 진주시와 성북동 도시재생사업 업무 협약, 2021년 6월 건축 공사 기본 설계를 완료했다사업비 56억 원을 들여 지상 2층 총면적 1,964㎡ 규모로 지난달 공사를 마쳤다.

 

다움은 ··우리다움이 아름다움과 함께 공존하는 문화와 예술을 배우는 학생들의 공간이라는 뜻으로 진주 교육공동체를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하여 이름을 지었다주요 시설은 동아리실 3다목적실 1창작실 2전시실 1역사관 1카페 다움 1실이며 학생과 지역민이 예술공연 활동하고 문화를 누리는 맞춤형 공간으로 구성됐다.

박종훈 교육감은 축사에서 배영초등학교는 진주에 남아 있는 가장 오래된 초등학교 건물로서 근대문화유산으로 등록됐다라며 “‘다움은 진주교육의 역사와 문화유산의 체계적 보존과 계승의 상징적인 공간으로학생들과 지역민이 소통하여 창의적인 활동과 문화적 교류의 중심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외숙 진주교육장은 “‘다움은 진주 지역민과 함께 소통·공유하는 문화공간으로서 진주교육 역사와 문화유산을 보존·계승하기 위해 중요한 역할을 하고우리의 문화유산을 다음 세대에 전해주는 역할을 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보도자료와 관련해 보다 자세한 내용이나 취재를 원하시면 아래 연락처로 연락하시기 바랍니다. 

진주교육지원청 학생건강과 장학사 김대의(740-2043)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