번호 | 부서 | 담당 | 공개목록 | 공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
1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진주교육계획 | 진주교육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2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장학활동계획 | 장학활동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3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관내 초등 교원 | 초등 교원 인사관리기준 | 매년 | 9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4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관내 초등 교원 인사 현황(신규 교사) | 인사발령사항 | 매년 | 2월, 8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5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초등교원 만기자 현황 | 초등교원 지역 및 학교 만기자 현황 | 매년 | 12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6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 학습종합클리닉센터 운영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7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유치원 운영 | 유치원교육과정 및 방과후과정 내실화계획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8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돌봄유치원 | 야간돌봄유치원 운영 현황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9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대학수학능력시험 | 대학수학능력시험 운영지침 | 매년 | 8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10 | 교육지원과 | 유아초등교육담당 | 중학교 신입생 입학(진학)전형 관리 | 기본계획 | 수시 | 계획수립 후 | 알림·참여/공지사항 |
11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자율학교 지정 운영 | 자율학교 운영현황 | 매년 | 10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12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진주교육상 | 진주교육상 시상계획 | 매년 | 12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13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관내 중등 교원 | 중등 교원 인사관리기준 | 매년 | 9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14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관내 중등 교원 인사 현황(신규교사) | 인사발령사항 | 매년 | 2월, 8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15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중등교원 만기자 현황 | 중등교원 지역 및 학교 만기자 현황 | 매년 | 12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16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진로교육 운영 | 진로체험센터 운영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17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진로교육 운영 | 꿈길' 체험처, 체험프로그램 목록 | 매년 | 2월, 8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18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창의적체험활동(교육기부) 운영 | 창의적체험활동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19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특수교육 일반현황 | 초, 중학교 특수학급 설치현황 | 매년 | 4월 | 특수교육지원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20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특수교육 기본(운영)계획 | 특수교육지원센터 운영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특수교육지원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21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독서교육활성화 | 독서교육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알림·참여/책으로 행복한 진주 |
22 | 학교통합지원센터 | 교육활동지원담당 | 방과후학교 운영 | 방과후학교 기본계획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자료실/학교통합지원센터 |
23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진주남가람길 | 진주남가람길 걷기 행사 공모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24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진주소년운동 | 기본계획, 교수학습자료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25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특수교육 일반현황 | 특수교육과정 컨설팅 | 매년 | 계획수립 후 | 특수교육지원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26 | 교육지원과 | 행복교육담당 | 마을학교운영 | 마을학교 운영 예산 안내 | 매년 | 3월 | 진주행복교육지구/진주행복교육지구/자료실 |
27 | 교육지원과 | 행복교육담당 | 마을학교 목록 | 마을학교 목록 | 매년 | 3월 | 진주행복교육지구/진주행복교육지구/자료실 |
28 | 교육지원과 | 행복교육담당 | 진주행복교육지구운영 | 진주행복교육지구 추진계획 | 매년 | 3월 | 진주행복교육지구/진주행복교육지구/자료실 |
29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각종문화예술 대회 및 행사운영 | 학교예술동아리 공모계획 | 수시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0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진주교육장기 초중학생체육대회 | 진주교육장기 초중학생체육대회(요강 및참가현황 등)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1 | 학교통합지원센터 | 교육활동지원담당 | 교육복지우선지원 사업운영 | 추진계획, 지역, 기관현황 | 매년 | 3월~4월 | 학교통합지원센터/자료실/교육활동지원 담당 |
32 | 학교통합지원센터 | 학교폭력예방담당 | Wee 센터 운영 | 센터운영방향, 운영내용, 프로그램계획,이용 및 신청방법 | 매년 | 3월 | Wee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33 | 학교통합지원센터 | 학교폭력예방담당 | 아이좋아희망드림센터운영 | 운영내용, 이용및신청방법 | 매년 | 3월 | Wee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34 | 학교통합지원센터 | 학교폭력예방담당 | 특별교육프로그램 운영 | 운영내용, 이용및신청방법 | 매년 | 3월 | Wee센터/알림마당/공지사항 |
35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학교스포츠클럽대회운영 | 학교스포츠클럽 전.후기 대회(요강 및참가현황 등)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6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 | 교육감배학교스포츠클럽대회(요강 및참가현황 등)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7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전국소년체육대회 | 전국소년체육대회 (출전 종목 및참가현황 등)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8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학교운동부운영 | 학교운동부운영(운동부지도자명단,지도내용, 실적)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39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초등스포츠강사운영 | 초등스포츠강사운영(배치계획, 강사현황,운영관련)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40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초등생존(수영)교육 운영 | 초등생존 추진계획, 운영현황 | 매년 | 3월~4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41 | 학교통합지원센터 | 학교폭력예방담당 | 학교폭력예방 대책 | 학교폭력예방 계획 | 매년 | 3월~4월 | 학교통합지원센터/자료실/학교폭력예방담당 |
42 | 학교통합지원센터 | 학교폭력예방담당 | 학업중단 숙려제 | 학업중단예방 기본계획 | 매년 | 3월~4월 | Wee센터/열림마당/공지사항 |
43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다문화교육 | 토요무지개교실 운영계획 | 매년 | 3월~4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지원과 |
44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영재교육원 신규강사 선발 | 영재교육원 신규강사 선발 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알림마당/공지사항 |
45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영재교육원 수료식 | 영재교육원 수료식 안내 | 매년 | 계획수립 후 | 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알림마당/공지사항 |
46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영재교육원 입학식 | 영재교육원 입학식 안내 | 매년 | 계획수립 후 | 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알림마당/공지사항 |
47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계획 | 영재교육대상자 선발 전형 | 매년 | 계획수립 후 | 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알림마당/공지사항 |
48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영재교육원 합격자 등록원 제출 | 합격자 등록원 제출 안내 | 매년 | 계획수립 후 | 진주교육지원청영재교육원/알림마당/공지사항 |
49 | 학생건강과 | 보건담당 | 학교교사내 공기 질 유지 관리 | 교사내공기질측정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0 | 학생건강과 | 보건담당 | 교육환경보호구역관리 | 교육환경보호구역관리 기본계획, 심의결과 | 매년 | 계획수립/심의개최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1 | 학생건강과 | 보건담당 | 학교보건관리 | 학교건강증진계획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2 | 학생건강과 | 보건담당 | 학교환경위생관리 | 학교 먹는물 위생점검 관리계획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3 | 학생건강과 | 보건담당 | 학교보건관리 | 학생정서행동 특성검사 기본계획 | 매년 | 4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4 | 학생건강과 | 급식담당 | 학교 무상급식비 집행내역 | 연간 급식(식품)예산액, 집행액 | 반기 | 2월, 8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5 | 학생건강과 | 급식담당 | 학교 우유급식지원 | 지원계획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6 | 학생건강과 | 급식담당 | 학교급식위생 및 안전점검 | 점검실적 | 반기 | 1월, 8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7 | 학생건강과 | 급식담당 | 학교급식지원 경비기준 | 지원계획 | 매년 | 2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58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지방공무원 임용 및 인사관리현황 | 인사관리기준, 인사발령사항 | 수시 | 정비 후 즉시 | 알림·참여/공지사항 |
59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민원사무처리현황 | 민원신청 및 처리결과, 민원관련분류통계 | 매월 | 10일 이내 | 전자민원/민원처리안내/민원자료실 |
60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반부패청렴추진 | 반부패청렴대책추진계획 | 매년 | 4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61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행정서비스헌장 | 행정서비스헌장 전문 | 수시 | 개정 시 | 전자민원/행정서비스헌장/행정서비스헌장 |
62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위임전결규정 | 위임전결 규정 목적, 전결권자 | 수시 | 개정 시 | 학교지원/교육규제지침/지침 |
63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기록물관리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64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정보공개제도 운영 | 정보공개제도 및 처리절차 안내 | 매년 | 정비 후 즉시 | 정보공개/정보공개제도 안내 |
65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비공개 대상정보 | 비공개 대상정보 세부기준 및 내용 | 수시 | 정비 후 즉시 | 정보공개/정보공개/비공개대상정보 |
66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학교정보공시제 운영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매년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67 | 공통 | 유아초등교육담당 체육청소년담당 행정시설활동지원담당 행정지원담당 교육재정담당 |
기관장 등 업무추진비 사용내역 | 사용일시, 사용금액, 사용방법,사용목적 | 매월 | 10일 이내 |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업무추진비공개 |
68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중입,고입,고졸 검정고시 운영 | 공고문 및 접수방법 | 수시 | 2월, 6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69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타시도 및 시군 인사교류현황 | 교류계획, 희망자 현황, 지역간 교류평가 및 결과 기준, 인사발령사항 | 수시 | 발생 시 | 알림·참여/공지사항 |
70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성과계약 등 평가운영 | 운영계획 | 매년 | 4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71 | 행정지원과 | 행정지원담당 | 교육공무직원 인사관리현황(신규임용자) | 인사발령사항 | 매년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알림·참여/공지사항 |
72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유아학비 지원계획 | 지원대상, 지원기준, 지원금액,지원절차 등 | 매년 | 3월 | 경상남도교육청/유아특수교육과/자료실 |
73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현황 | 매년 | 4월 | 학교지원/학교운영위원회/자료실 |
74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의무취학 및 통학구역관리 | 초등학교 입학예정자 적용 통학구역 | 수시 | 확정 후 | 알림·참여/공지사항 |
75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신설학교 개교 추진현황 | 학교현황, 신설학교 개요 | 수시 | 확정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76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현황 |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현황 | 매년 | 4월 | 학교지원/학교운영위원회/자료실 |
77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학교통학차량 | 학교별 통학차량 현황, 운영내용 | 매년 | 4월 | 학교지원/통학버스통합관리/자료실 |
78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개정고시 | 중학교 학교군 및 중학구 | 매년 | 9월 | 경상남도교육청/알림마당/고시 |
79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교육경비보조금 교부 신청 현황 | 신청금액, 사업명 등 | 매년 | 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80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학교운영위원회 업무편람 | 학교운영위원회 구성 및 선출, 기능,운영 등 | 수시 | 개정 시 | 학교지원/학교운영위원회/자료실 |
81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유치원 운영위원회 업무편람 | 유치원운영위원회 구성 및 선출, 기능,운영 등 | 수시 | 개정 시 | 학교지원/학교운영위원회/자료실 |
82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사립유치원 설립 및 폐지 인가 현황 | 신규 설립 및 폐지 유치원명, 소재지,설립(폐지)일자 | 매년 | 1~3월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83 | 행정지원과 | 교육협력담당 | 사립유치원 학급 증설 및 설립 인가가능 학급 | 사립유치원 학급 증설 및 설립 인가가능 학급 | 매년 | 1~3월 | 알림·참여/공지사항 |
84 | 행정지원과 | 평생교육담당 | 학원 및 교습소, 개인과외 지도점검계획 | 시기, 대상, 위치, 교습계열 | 매년 | 계획수립 후 | 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안내/공지사항 |
85 | 행정지원과 | 평생교육담당 | 학원, 교습소 등록 및 관리 | 명칭, 전화번호, 위치, 교습과정,교습비 등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전자민원/학원·교습소·개인과외안내/학원·교습소정보 |
86 | 행정지원과 | 전산정보담당 | 교육행정 정보화 추진 | 홈페이지 구축, 운영지침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87 | 행정지원과 | 전산정보담당 | 저소득층 초중고 학생교육정보화 지원 | 인터넷 통신비 지원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88 | 행정지원과 | 전산정보담당 | 교육기본통계 조사 | 운영계획, 운영내용 등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행정지원과 |
89 | 학교통합지원센터 | 교육활동지원담당 | 학교통합지원센터 운영계획 | 기본계획 | 매년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지원/부서별자료실/학교통합지원센터 |
90 | 학교통합지원센터 | 행정시설활동지원담당 | 계약제 직원 인력풀 운영 현황 | 초중등교원 담당교과목, 근무희망지역 등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경상남도교육청/알림마당/채용정보/기간제교원인력풀 |
91 | 교육재정과 | 교육재정담당 | 세입세출 결산 | 세입세출결산 내역 | 매년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정보공개/사전정보공개/예결산공개 |
92 | 교육재정과 | 교육재정담당 | 세출예산집행지침 | 세출예산집행지침 | 수시 | 개정 시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재정과 |
93 | 교육재정과 | 교육재정담당 | 녹색제품 구매계획 | 녹색제품 구매계획 공표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재정과 |
94 | 교육재정과 | 예산담당 | 교육비특별회계 예산 | 예산편성 내용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정보공개/사전정보공개/예결산공개 |
95 | 교육재정과 | 예산담당 | 폐교운영현황 | 폐교재산목록, 폐교활용안내,대부매각계획, 대부및매각입찰공고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정보공개/폐교재산활용현황/폐교재산현황 |
96 | 교육재정과 | 시설지원담당 | 시설사업계획 | 시설사업명, 예산, 공종, 집행시기 등 | 수시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교육재정과 |
97 | 교육재정과 | 교육재정담당 | 계약현황(공사, 물품구매, 용역입찰) | 입찰공고, 계약명, 업체, 계약금액,대상 등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정보공개/계약정보/입찰공고 |
98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고등학교 입학전형 관리 | 고등학교 입학전형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알림·참여/공지사항 |
99 | 학생건강과 | 체육청소년담당 | 흡연 및 약물 오남용 예방교육 | 생활지도 및 기본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학교지원/부서별 자료실/학생건강과 |
100 | 학교통합지원센터 | 행정시설활동지원담당 | 학교시설 장비 및 기계 대여 목록 | 장비명, 장비규격, 대여 가능 장비 수등 | 수시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학교통합지원센터/학교업무지원신청/장비대여/장비목록 |
101 | 행정지원과 | 전산정보담당 | 개인정보보호 | 개인정보처리방침 | 수시 | 변경 시 | 홈페이지안내/개인정보처리방침 |
102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중학교 전학 | 중학교 전편입학 업무지침 | 매년 | 계획수립 후 | 전자민원/전입학안내/자료실 |
103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토박이말 | 토박이말 교육 공모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알림ㆍ참여/토박이말/자료실 |
번호 | 부서 | 담당 | 공개목록 | 공개항목 | 공개주기 | 공개시기 | 공개위치 | 정비사항 |
---|---|---|---|---|---|---|---|---|
1 | 교육재정과 | 교육재정담당 | 1백만원이상 카드 사용 내역 | 부서명, 사용일, 사용처, 사용내역 | 매월 | 자료발생 후 7일 이내 | 정보공개/사전정보공표목록/법인카드사용내역공개 | 종료 |
2 | 교육지원과 | 혁신특수교육담당 | 진주남가람수학축제 | 진주남가람수학축제 운영계획 | 매년 | 계획수립 후 | 이관(경남수학문화관) | |
3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진주시청소년과학탐구대회 | 대회요강 | 매년 | 계획수립 후 | 이관(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 |
4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진주시학생과학탐구올림픽대회 | 대회요강 | 매년 | 계획수립 후 | 이관(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 |
5 | 학생건강과 | 과학영재담당 | 자연관찰탐구대회 | 대회 장소 안내 | 매년 | 계획수립 후 | 이관(경상남도교육청 과학교육원) | |
6 | 교육지원과 | 중등교육담당 | 창의적체험활동(교육기부) 운영 | 진주 교육기부 MOU 체결 현황 | 매년 | 2월, 8월 | 종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