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메인메뉴 바로가기
검색영역 열기
통합검색
검색어 입력
검색
검색영역 닫기
홈으로
통합로그인
메인메뉴 바로가기
주 메뉴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자료실
민원신청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공지사항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공익법인·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설립 및 평생교육시설 안내
자료실
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불법사교육신고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신고
검정도서선정부조리신고
학교급식부조리신고
방과후학교부조리신고
안전신문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이버신고센터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고시/공고
고시
공고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청렴사랑방
청렴한울림
교육지원청
학교
토박이말
사업안내
자료실
책으로 행복한 진주
행사안내
진주학생의회
진주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제안
선거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개
사전정보공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학교정보공시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기록관
간행물발간등록/검색
기본현황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자유학기제
안내
자유학기제 에듀넷·티-클리어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치원)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학생건강과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발명교육센터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업무지원 신청
학교통합지원 콜센터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 지원
계약제 교원 채용 관리 지원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일정표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
장비 및 차량 대여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교직원 연수안내
자료실
교육활동지원 담당
학교폭력예방 담당
행정시설활동지원담당
학교수목지도자료
센터 소식
센터 소식
활동 사진
Wee센터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소속기관
예술교육원해봄
진양도서관
진주학생수영장
진주학생체육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청사 변천사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도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사이트맵
메뉴보기
모바일용 메뉴
홈으로
통합로그인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민원처리안내
민원봉사실안내
민원후견인안내
즉시민원/유기한민원
민원신청방법안내
민원예약서비스
민원서식및신청방법
행정정보공동이용
민원자료실
민원신청
정부24
110수화(화상)/채팅상담
전·입학안내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개인과외·평생교육시설 안내
공지사항
등록·변경·신고 안내
자료실
학원·교습소 정보
평생교육시설현황
공익법인·평생교육시설
공익법인설립 및 평생교육시설 안내
자료실
신고센터
공직자클린신고
학교폭력민원신문고
불법사교육신고
운동부운영부조리신고
교육환경보호구역신고
검정도서선정부조리신고
학교급식부조리신고
방과후학교부조리신고
안전신문고
직장 내 성희롱·성폭력 사이버신고센터
교육환경보호구역
알림·참여
공지사항
고시/공고
고시
공고
공시송달
교육소식
교육지원청소식
학교소식
칭찬합시다
교육복지사업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
교육비지원사업
교육급여사업
유아학비지원사업
청렴사랑방
청렴한울림
교육지원청
학교
토박이말
사업안내
자료실
책으로 행복한 진주
행사안내
진주학생의회
진주학생의회 소개
공지사항 및 자료실
의장단 선거 후보
안건제안
선거운동
안건 검토
정보공개
정보공개제도 안내
정보공개청구
정보공개청구 안내
비공개 대상정보
정보공개청구
사전정보공개
사전정보공개목록
정보공개목록
예결산공개
업무추진비공개
기관장 출장공개
상품권구매공개
공공데이터개방
학교정보공시
교육통계
계약정보
발주계획
입찰공고
개찰결과
계약체결현황
계약내용의 변경
감리감독검사 현황
대가지급 현황
하도급계약정보
폐교재산활용현황
폐교재산현황
매각 및 대부 절차 안내
매각 및 대부 공고
기록관
간행물발간등록/검색
기본현황
학교별 일일식단현황
개인정보보호
개인정보처리방침
목적외 이용·제3자제공
개인정보처리 위탁
학교지원
주요업무계획
인력풀관리
기간제교원 인력풀
방과후학교강사 인력풀
교육공무직원 인력풀
학교급식 대체인력 신청
대체인력정보센터
안전요원 인력풀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사립유치원 채용정보
채용·모집공고
채용희망
학생봉사활동
자유학기제
안내
자유학기제 에듀넷·티-클리어
학교운영위원회
안내
자료실
회의록공개(사립유치원)
통학버스 통합관리
안내
자료실
차량배차 조회 및 신청
차량배차 결과 조회
차량보유학교 배차결과 조회
부서별 자료실
교육지원과
학생건강과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학부모지원센터
센터소개
알림마당
발명교육센터
학교통합지원센터
센터 소개
학교업무지원 신청
학교통합지원 콜센터
방과후학교 강사 모집 지원
계약제 교원 채용 관리 지원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일정표
학교시설 유지·보수 지원
장비 및 차량 대여
초등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유치원 보결수업 전담 기간제교사 안내 및 신청
교직원 연수안내
자료실
교육활동지원 담당
학교폭력예방 담당
행정시설활동지원담당
학교수목지도자료
센터 소식
센터 소식
활동 사진
Wee센터
교육기관안내
학교분포도
유치원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
특수학교
소속기관
예술교육원해봄
진양도서관
진주학생수영장
진주학생체육관
교육지원청안내
교육장인사
교육지원청 상징
연혁
연혁
청사 변천사
역대교육장
교육방향
조직/업무안내
조직도
업무안내
청사배치도
찾아오시는길
메뉴닫기
전자민원
행정서비스헌장
서비스이행표준
서비스이행표준
391
서비스이행표준
인쇄
공유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네이버밴드
공유닫기
서비스이행기준(공통)
교육지원과
학생건강과
학교통합지원센터
행정지원과
교육재정과
고객을 맞이하는 우리의 자세
직접 방문하시는 경우
고객이 담당자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각 사무실 출입구에 직원의 사진과 담당업무가 표시된 좌석배치도를 게시하고, 자리마다 공무원의 명패를 두어 담당자 이름을 명확히 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
우리 교육지원청에 방문한 고객을 처음 대면하는 직원이 업무 담당자에게 직접 안내하겠습니다.
다른 업무를 처리하는 중이라도 고객이 찾아오시면, 먼저 고객의 말씀을 듣도록 하겠으며 상담을 위하여 3분 이상 기다리는 일이 없도록 하겠습니다.
방문민원은 타 업무에 우선하여 처리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하는 고객이 편리하게 주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거동이 불편하신 민원인의 경우 전화를 미리 주시면 약속한 시간에 현관입구에서 대기하다가 안내해 드리고 모든 민원을 친절하게 안내해 드리겠습니다.
전화를 하시는 경우
전화벨이 3번 이상 울리기 전에 “안녕하십니까? 진주교육지원청 ○○과 ○○담당 ○○○입니다”라고 먼저 인사하겠습니다.
고객의 소리부터 충분히 경청하고 문의사항에 대해서는 밝고 명랑한 목소리로 친절히 답하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이 통화중으로 통화를 못하신 경우 통화가 끝나는 즉시 고객의 연락처로 전화를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담당공무원이 자리에 없을 경우는 먼저 양해를 구하고 반드시 연락처를 메모해 담당자가 오는 즉시 연락토록 하겠습니다.
통화를 마친 후에는“감사합니다”, “안녕히 계십시오”, “좋은 하루 되십시오”등의 끝인사를 하고 고객이 수화기를 내려놓은 뒤 수화기를 내려 놓겠습니다.
우편이나 인터넷, FAX등으로 요청하시는 경우
우편이나 인터넷, FAX 등으로 민원을 제출한 경우 접수 후 1시간 이내에 담당자에게 전달하겠습니다.
제증명 발급 업무는 접수 후 3 근무시간 이내에 처리하여 우편, FAX 등 고객이 원하는 방법으로 교부해 드리겠습니다.
고객의 편의 환경 조성
고객이 대기하거나 상담할 수 있는 공간을 마련하고 책자, 신문, 음수대 등을 비치하여 고객이 안락하고 편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고객이 필요시 전화, FAX, 컴퓨터, 복사기 등 사무기기를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방하겠습니다.
장애인이 민원을 보실 때 불편함이 없도록 장애인용 휠체어를 구비하고 장애인용 전용 주차 공간 2곳을 설치하겠습니다.
시력이 약한 분들을 위하여 돋보기 안경 3세트를 비치하겠습니다.
고객 중심의 행정서비스 제공
민원서류는 처리기한을 기다리지 않고 우선적으로 검토/처리하겠습니다.
동일 민원으로 우리 교육지원청을 2회이상 방문하시지 않도록「민원1회 방문처리제」를 성실히 이행 하겠으며, 고객에게 최대한의 편의를 제공하여 민원이 최대한 신속하고 공정하게 처리 될 수 있도록 민원후견인을 지정/운영 하겠습니다.
처리기간이 7일 이상 소요되는 민원은 매 7일 마다 업무담당자가 처리상황 등을 고객에게 알려 드리겠습니다.
법령에서 정하지 않은 서류는 일체 요구하지 않겠으며, 우리 교육지원청 자료로 해결할 수 있는 경우 해당부서에서 확인하여 보완하겠습니다.
잘못된 서비스에 대한 시정 및 보상조치
공무원의 잘못으로 두 번 이상 방문했을 경우와 민원서류 접수후 처리기한 내에 처리결과 또는 중간 통보가 없거나, 업무처리가 잘못된 경우 정중히 사과한 후 시정 조치토록 하고, 조사 후 그 결과를 1일 이내에 알려드리겠습니다.
고객께서 전화를 하셨거나 받으셨을 때 공무원이 불친절하게 대할 경우, 연락을 주시면 해당공무원은 별도로 친절에 대한 재교육을 실시하겠습니다.
고객참여와 의견제시
우리가 제공하는 서비스에 대해 개선이 필요하거나 제시한 약속들이 이행되지 않을 경우 전화, 인터넷, 우편, FAX 등으로 의견을 제시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제시된 의견은 충분히 수렴하고 검토하여 그 결과를 3일 이내에 통보하여 드리겠습니다.
상담 및 의견제시
주 소 : (우) 50685 경남 진주시 비봉로 23번길 8(중안동) 진주교육지원청 민원실
민원접수 및 상담 : 055) 740-2118~2119
FAX : 055) 752-5786
인터넷 : http://jjedu.gne.go.kr/진주교육지원청/전자민원/신고센터
고객만족도 조사와 결과 활용
행정서비스에 대한 고객만족도 조사를 매년 1회 이상 우리 교육지원청을 방문한 고객을 대상으로 실시하겠으며, 고객만족도 조사결과를 토대로 잘못된 점들을 시정하여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고객 협조 사항
발전하는 진주교육을 위해 언제든 좋은 의견 제시해 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이나 전화 상담을 원하실 경우 미리 알려주시면 보다 원활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민원을 신청하실 때에는 신청인의 성명, 주소, 전화번호, 신청취지 등을 꼭 기재해 주시기 바라며, 익명 또는 가명의 투서 등은 상대방의 인권을 침해할 우려가 있고 민원에 대한 신뢰를 떨어뜨릴 수 있으므로 삼가 해 주시기 바랍니다.
우리 교육지원청 직원의 친절함이나 칭찬하고 싶은 사례가 있을 경우 이를 일러주시면 널리 알려서 본보기가 되도록 하겠습니다.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고객을 대함에 있어 소홀함이 없도록 정성을 다해 도와 드릴 것입니다.
담당부서
행정지원과
담당업무
행정지원담당
담당자
최민근
연락처
055-740-211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