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적: 학교생활 부적응으로 인해 위기에 놓인 학생(학교폭력·비행행동으로 인한 징계대상자)을 대상으로 다양한 상담 및 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자기 자신에 대하여 좀 더 잘 알 수 있도록 돕고, 학교 적응에 필요한 학습기술, 사회기술, 인성발달 등을 배울 수 있도록 하여 학생들의 학교 적응력을 향상하도록 돕는다.
구분 | 학교폭력 | 학생징계 | 교육활동 침해 | 특별교육 (최대운영시간) |
심리치료 주 1회 1시간씩 운영 (최대운영시간)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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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생 |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 | 특별교육 |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 | 20 | 8 |
학부모 | 특별교육 | × | 특별교육 및 심리치료 | 5 | 3 |
시간 / 요일 | 월요일 | 화요일 | 수요일 | 목요일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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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9:00 ~ 10:00 | 오리엔테이션 및 부모교육 | 생명존중프로그램 | 직업흥미탐색 | 교육복지프로그램 (체험활동) |
10:00 ~ 11:00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신뢰서클1 | 성교육 | 진로탐색 | |
11:00 ~ 12:00 | ||||
12:00 ~ 13:00 | 점심 | 점심 | 점심 | 점심 |
13:00 ~ 14:00 | 학교폭력예방을 위한 신뢰서클2 | 미술치료 | 미디어과몰입예방교육 | 활동소감문 작성 |
14:00 ~ 15:00 | 관내청소 및 수료식 |
교육일정은 학년, 학생의 특성 및 기관의 사정에 따라 프로그램이 변동될 수 있습니다.
학부모 특별교육은 매월 둘째, 넷째 주 월요일에 진행합니다.
매월 둘째 주는 중등 특별 교육 프로그램, 넷째 주는 초등 특별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합니다.